중단없는 성장

2020년 독서리뷰 15-성경대로 비즈니스하기 P31

이영범 2020. 9. 6. 22:03


 -2020~2021 올해 경상비 절약

-참 희생이 참 승리의 길

-기드온 사역을 하면서 가장 기쁜 때는? 영혼구원, 우리가 열심히 하면 할 수록 더 많은 영혼을 구원할 수 있다. 

-기드온의 미래 - 젊고 유능한 인재가 들어오고 싶어하는 회사, 동사형 전무이사가 되라

-재정- 외부회계 감사

------------------

- 특별히 비결이랄 것이 없고, 단지 매순간 최선을 다했을 뿐이다. 승진해서 성공을 하려는 무슨 각오보다도 더 많은 일을 하면 상사나 동료들이 기뻐하는 것이 좋아서 그렇게 했다.

 -병원은 내게 광야와 같은 곳이었고, 모든 의식이 있는 시간에 성경을 읽었다. -일단 구원을 받은 자에게는 할 일이 있는데, 구원의 선물을 수평적으로 사람들과 나누는 것이다.

 -잠언 31장 10절부터 직접적으로 비지니스와 관련된다고 생각했다. 고객의 신뢰(거짓말은 삶에서, 얼굴에서, 태도에서 드러나게 되어있다.)

 - 기존 고객의 80%가 다시 우리에게 일을 맡겨야 회사가 성장한다.

 -다함께 뛰는 회사 내가 매일 일찍 출근해서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고 부지런히 사람들을 만나 비즈니스를 하기 때문에 직원들도 열심히 일하는 것이다. 

-주인이 솔선수범하는 회사 : 잠언 31장에 보면 일의 주체는 늘 오너다. 

-높은 목적 : 잠언 31장과 조금 적은 연봉으로 우리는 진짜 가족이 될 사람과 아닌 사람들을 구분한다. 

- 단정한 차림의 회사 : 아무리 직급이 높아도, 심지어 오너라 할지라도, 개인적인 일은 직원에게 시키지 말고 자기가 직접 하라는 뜻이다. 자기가 마실 커피는 직접 타서 마시고, 자기가 사용한 컵은 자기가 직접 씻으라는 뜻이다. 

-인애로 격려하고 조언하는 회사 : 상사는 부하직원에게 일을 시키고 부려먹는 사람이 아니라, 경험을 나누고 지혜를 가르치고 일을 시킬 때도 인애롭게 말해야 한다. 참된 희생 뒤에는 진짜 승리가 기다리고 있다. 이 지혜를 사람들은 모른다. 예수님의 희생은 부활이 있기에 확실히 힘이 있다. 

-비즈니스에서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라 : 비즈니스맨이 어떤 태도와 마음으로 비즈니스를 하는가에 달린것이지 비지니스 자체가 세상적인 영역은 아니다. 사람들은 내가 이렇게 큰 기업을 운영하니까 내가 어떤 강한 신념을 가지고 사업하는 줄 아는데 사실은 정반대다. 나는 하나님의 마음으로 책임을 지겠다고 말할 뿐, 실제로 그 짐을 지는 분은 하나님이시다. 그 사실을 믿고 가장 좋은 때에 가장 좋은 것으로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실 것을 알기 때문에 그런 결정을 할 수 있는 것이다. 

- 소명을 붙들떄 은사도 빛난다 : 은사, 열정도 다 중요한데 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이 내게 하시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가다. 그것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고 우선적이다.

-하나님의 바람을 타는 것이 전략이다. 성공과 축복은 희생과 정직이라는 징검다리를 통해서 온다. 

- 공동체 정신이 없이 개인의 성공은 없다. : 고객을 최선으로 섬기고 회사를 섬기는 것이 자신의 성공과 직결된다는 것을 아는 것이 지혜다. 그런 태도로 일하면 회사도 성장하지만, 개인도 빠르게 성장한다. 

-경영리더십은 트렌트, 흐름을 빨리 파악해서 멀리봐서 직원들에게 방향을 알려주는 것이 핵심이다. 

- 나는 무슨 일이 있으면, 그것이 하나님과 관련된 것인지, 사람의 의도인지를 분별하려고 애쓴다. 나는 우리 회사가 얼마나 유명한 건물을 많이 지었는가, 내가 얼마나 많은 일을 해 냈는가에는 별고 관심이 없고, 그보다 내가 오늘 얼마나 유익한 만남을 가졌는지, 누구에게 도움이 되었는가에 관심이 많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