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2009 독서 4]성공을 만드는 웃음보따리

이영범 2009. 1. 28. 15:58
성공을 만드는 웃음보따리성공을 만드는 웃음보따리 - 10점
용혜원 지음/양피지

[독서 4]성공을 만드는 웃음보따리-용혜원
지난 설연휴동안 몇권의 책을 읽었습니다. 유머집도 활용을 위해서 읽고 있지요. 재밌고 뼈가 있는 글귀만 모아보았습니다.


[유머활용 13가지 방법]
1.되도록 짧게 하라. 유머는 짧을수록 효과가 있다.
2.남의 말로 하지 말고 자신의 말로 하라.
3.가급적 사투리를 사용하지 말라. 자칫 오해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4.재미있다고 그것을 되풀이하지 말라. 한번 웃고 나면 효과가 없어진다.
5.웃는 사람이 없다고 해서 반복하지 말라. 원인을 파악하여 다른 각도에서 유머를 구사해 보라.
6.상대방이 웃을 때 자기는 웃지 말고 시치미를 떼라.
7.할 말을 잊어 버렸다거나 실수를 했더라도 상대방은 이미 알아들었으니 너무 실망하지 말라.
8.우스운 이야기는 제일 마지막에 하라. 중간에 하면 나머지 부분은 재미가 없어진다.
9.유머와 관련된 실제 이름이나 장소, 때를 말하면 더 효과적이다.
10.유머 내용이 청중과 어느 정도 관계가 있는지 생각하라. 시골사람과 도시 사람, 신자와 불신자, 경험자와 무경험자에 따라 차이가 있다. 청중과 직접 관련된 것이면 매우 효과적이다.
11.듣는 사람이 상처받을만한 유머는 하지 말라.
12.긴 이야기를 하려는 사람은 여러개의 유머를 준비하라.
13.분위기가 어색하거나 논쟁에 열기가 오를 때, 방향을 바꾸거나 냉각시킬 필요가 있을 때 적절한 유머를 써라.

전도폭발로 유명한 케네디 박사의 일화
케네디 박사가 처음부터 목회자로 나선 것은 아니었다. 사실 그는 뛰어난 춤 솜씨로 아 더 머리 댄스 학교(The Arthur Murray Dancing School)에서 교사로 일했고 또 그 방면 에서 급속도로 두각을 나타냈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시계 라디오의 스위치를 켜는 순간 필라델피아 설교자 도널드 그레이 반하우스 박사(Dr. Donald Gray Barnhous)가 던 진“영원한 운명의 시간을 어디서 보낼 것인가?”라는 질문을 받고 마음에 큰 충격을 받았 다. 그가 라디오를 끌 수는 있었어도 이 질문이 던져주는 영원한 암시는 머릿속에서 지울 수가 없었다. 이 일로 그에게는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그는 소정의 훈련 과정을 거쳐 목사 안수를 받고 목회 사역에 임했다. 

알 필요가 없습니다.(구제와 선행-선한 사마리아인의 이름은 성경에 없다)
-구제를 해도 이름을 밝히지 않은 이유(선한 사마리아인을 보면서 알수 있다.)

[도산 안창호 어록]
1. 낙망은 청년의 죽음이요, 청년이 죽으면 민족이 죽는다.
2. 그대는 나라를 사랑하는가. 그러면 먼저 그대가 건전한 인격이 되라. 백성의 질고를 어여삐 여기거든 그대가 먼저 의사가 되라. 의사까지는 못 되더라도 그대의 병부터 고쳐서 건전한 사람이 되라.
3. 우리 중에 인물이 없는 것은 인물이 되려고 마음먹고 힘쓰는 사람이 없는 까닭이다. 인물이 없다고 한탄하는 그 사람 자신이 왜 인물될 공부를 아니하는가.
4. 나는 사람을 가리켜 개조하는 동물이라 하오.
5. 어떤 신이 무심중에 와서 홀출 내게 묻기를 너는 무엇을 하느냐 할 때에 나는 아무것을 하노라고 서슴지 않고 대답할 수 있게 하라.
6. 자손은 조상을 원망하고, 후진은 선배를 원망하고, 우리 민족의 불행의 책임을 자기 이외에다 돌리려고 하니 대관절 당신은 왜 못하고 남만 책망하려 하는가? 우리나라가 독립이 못 되는 것이 다 나 때문이로구나 하고 가슴을 두드리고 아프게 뉘우칠 생각은 왜 못하고 어찌하여 그놈이 죽일 놈이라 하고 가만히 앉아 있는가? 내가 죽일 놈이라고 왜들 깨닫지 못하는가?
7. 왜 우리 사회는 이렇게 차오. 훈훈한 기운이 없소., 서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빙그레 웃는 세상을 만들어야 하겠소.
8. 세상의 모든 일은 힘의 산물이다. 힘이 적으면 적게 이루고 힘이 크면 크게 이루고 만일 힘이 도무지 없으면 일은 하나도 이룰 수가 없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자기의 목적을 달하려는 자는 먼저 그 힘을 찾을 것이다.
9. 나는 밥을 먹어도 대한의 독립을 위해, 잠을 자도 대한의 독립을 위해서 해왔다. 이것은 내 목숨이 없어질 때까지 변함이 없을 것이다.
http://sdid3.tistory.com2009-01-28T06:58:250.31010

'유머' 카테고리의 다른 글

[09년 독서 16] 유머를 개발하라~  (0) 2009.07.30
[독서 14] 송길원의 행복통조림  (0) 2009.07.21
[독서 31] 애드립의 기술  (1) 2008.12.17
[유머] 맛으로 승부하세요  (0) 2008.12.17
[유머] 칭찬을 들은 이유  (0) 2008.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