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단없는 성장

[08년 독서 18] 젊은 사자는 썩은 고기를 먹지 않는다.

이영범 2008. 8. 29. 14:5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젊은 사자는 썩은 고기를 먹지 않는다. -전병욱


전병욱 목사님의 책은 역시 주로 단문들이어서 단숨에 읽어 내려갈 수 있다.

내용도 명쾌하고 단순해서 이해하기 쉽다.

말씀을 보는 각도도 다양해서

난 이 목사님의 글을 읽으면서 영감을 많이 얻는다.


이번에 읽은 책에서 몇 가지 배운점을 적어본다.

1. 이 세대의 모든 사람이 잠자고 있더라도 낙심하지 않고 하나님께 집중적인 은혜를 구하면 하나님께서는 다윗처럼 특별한 사람에게 집중적인 은혜를 주신다는 것이다.


2. 누군가와의 거리가 중요하다. 대가에게 접근하면 배울수 있다. 하나님께 나아가라. 하나님은 내가 나아지길 원하시는 것보다 가까이오길 원하신다.


3. 비주류는 품고가는 것이다.


4. 관계의 가장 기본은 관심이다. 깊은 관심을 가지면 관계가 형성된다.

   내 관심에 사람이 모이고 내 관심이 사람을 변화시킨다는 것을 잊지 말자.


5. 넘버원이 아니라 온리원으로 인생을 살아라. 경쟁이 아니라 유일하게 나로서 사는 것이다. 나는 실제로 남이 되어 살려고 했었다. 이제는 남이 되지 말고 내가 되어 살아라. ‘하고싶음’을 지속하는 삶이 필요하다. 자꾸 사용해야 내가 무엇에 강한지, 내가 어떤 능력이 있는지 알 수가 있다.


6. 희생은 사람을 성장시키는 힘이 있다. 어머니의 모습을 봐라.


7. 충성- 작은 것에 충성, 작은 것에 기회를 잡으려는 사람에게 기회의 문은 항상 열려있다. 희소성이 있는 곳에 충성하라. 늘 기회가 열려있다. 위치선정의 중요성


8. 은혜와 감격이 충성의 자리로 이끈다.


9. 성도는 '길'이 아니라 '끝'을 비교하는 사람이다.


-추천도서 : 실버스타인 ‘아낌없이 주는 나무’

-닐 앤더슨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