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단없는 성장

[08년 독서 10] 청년리더의 조건

이영범 2008. 3. 7. 17:4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병욱 목사님의 책은 읽기가 참 쉽다.

어려운 단어나 문장이 없고, 늘 이해하기 쉬운 문장이고, 문장이 짧아서 단숨에 읽을수 가 있다. 문장뿐만 아니라, 내용도 복잡하지 않고, 본질에 충실하여 단순하다. 그래서 이 시대에 많은 청년들에게 도전을 주고, 부흥하는 교회의 리더로 쓰임받고 있는것 같다.

이 책은 청년 리더에게 필요한 조건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다.

몇가지 깨달은 점을 기록하면

첫째, 나의 기도생활을 되돌아보게 되었다.
하나님께 엎드리기 보다는 내 능력과 내 조건에 만족하면서 안주하는 모습이 많았다. 결국 기도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앞에 교만하다는 것이다. 다음주부터 교회에서 특새기간인데 열심히 기도로 하나님의 능력을 구해야겠다.

둘째, 지도자에게는 리더십이 중요한 요소인 동시에 책임감이 더욱 중요하다. 비록 은사과 비전이 없더라도 책임감을 갖고 일을 다보면 책임감이 능력이 된다 .나의 경우도 특별한 재능보다는 기회를 선배나 교역자님으로부터 위임받았을때 배울수 있는 기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책임감을 갖고 일을 하면서 능력있게 일할수 있었다.

셋째, 지각은 주도권을 잃는것이다. 회사, 교회에 모두 지각하는 습관은 협상하면서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시작부터 주도권을 잃어버리는 것이다.


<읽을 책과 지은이>
폴 투르니에  - 죄책감과 은혜
존 맥스웰
칼 바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