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23년 7월 루이빌 국제대회 비행기안
질문 : 왜 일하는가? 질문에 답하다.
나는 왜 기드온 사역을 감당하는가?
1) 하나님의 명령이기 때문에 (책임과 의무)
2) 기쁘고 즐겁기 때문에 감당(성경배부, 교회순방)
3) 기드온 사역이 주는 선물 (주님과 동행의 기쁨, 감동, 재미)
일이 주는 선물을 충분히 누리고 있는가?
-일에는 우리를 위한 선물이 여럿 있습니다. 하지만, 일을 하면서 얼마나 많은 선물을 가져갈 것인가는 각자의 몫입니다. 일을 하면서 돈만 받으시겠어요? 아님 성장도, 의미도, 재미도, 보람도, 성취도 가져가시겠어요? 일에 들어있는 선물이 이렇게 다양한데, 돈만 받는데 그친다면 가성비가 너무 떨어지는 것 아닐까요?
국제대회/기드온 사역를 통해서 누릴 수 있는 경험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은혜
2) 즐거움, 기쁨,
3) 친교
추천도서 : 인생의 허무를 어떻게 할 것인가? 김영민 교수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언어의 높이뛰기(신지영)
고민하는 힘(강상중)
일을 잘한다는 것(야마구치)
커리어 대작전(박선미)
리더를 위한 멘탈 수업(장은지)
[감명]
1. 세상 모든 일은 기획이 앙꼬입니다. 기획과 아이디어로 결과를 만들어내고 또 바꾸기도 하는 일, 광고업이 바로 그런 일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 지역대회, 전국대회를 기획하는 일
2. 각의 힘을 재료로 사용한 해결사(광고업), 세상에 해법을 내놓는다.
3. 업의 본질 (이건희 회장)- 호텔은 서비스업이 아니라, 장치산업, 백화점 운영은 부동산업이고, 전자산업은 타이밍 산업이다. 기드온사역의 본질은 관계산업이다.(목사, 학교, 호텔, 교회 등)
4. 다른 사람들보다 일이 많다고 불평하지 말고, 일을 통해 가급적 다양하고 깊게 경험하며 배우는 자세로 진행하면 굉장히 이롭다.
5. 지금까지 살면서 운동하지 않은 것과 글을 많이 쓰지 않은 것을 후회합니다.
6. 같은 시간, 다른 밀도, 중요한 것은 어떻게 쓰이고 싶은가? 에 대한 질문에 자신만의 답을 찾아나가는 것이다. 밀도는 시간을 보낸 방식, 시간의 흔적
7. 브랜딩? 실체를 바탕으로 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만드는 작업, 최소한 실체와 같거나 실체보다 나은 인식을 만드는 작업. 경쟁 브랜드가 아닌 우리 것을 선택하는 이유를 고민하라. 브랜딩은 시간과 함께 가치를 축적해 나가는 작업, 만약 자신에게 고유한 뭔가가 발견되지 않는다면 어서 찾아내고 만들어야 한다.
8. 자신 안에 있는 것을 깊이 들여다보고, 잘하는 것을 찾아낸후, 그러곤 다른 사람들이 세상이 원하게 한 겁니다.
9. 태도의 중요성- 재능이 도중에 꺽이거나 사라지지 않고 활짝 꽃피게 한다. 태도가 경쟁력이다.
10. 나는 뭘하고 싶고, 무엇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인지, 왜 하필 그걸 원하는지 자꾸 스스로 묻고 알아쳐려서 그걸 중심에 두는 삶이다.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답을 모색해 보는 것은 늘 해야하는 것이다.
11. 너의 장미꽃이 그토록 소중한 이유는 그 꽃을 위해 네가 공들인 시간때문이야- 어린왕자
'중단없는 성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독서 2 - 스마트 브레버티(디지털 시대의 글쓰기 바이블) (1) | 2023.12.19 |
---|---|
2023년 독서 1 - 역행자 (0) | 2023.12.19 |
2023년 독서 4 - 레전드는 슬럼프로 만들어진다.(김수안) (0) | 2023.12.12 |
2023년 독서5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0) | 2023.01.24 |
20220521 회의를 회의답게 (0) | 2022.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