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11-관점을 디자인하라 -박용후 지음 2018/12/19 연말 문화교제
-열정과 도전은 살리는 방향으로 변화
-LSB의 차후 방향성
-국가별 생산성 조사 (전체 성서헌금 대비 경상비)
-한국기드온 앞으로 1단계가기위한 본부의 전략계획
-프로그램에서 KPI , 핵심지표 발견 및 체크
1)주간기도회, 월례회 참석인원수/회수
2)개인전도용 성경 활용수
추천책
마 켓팅은 짧고 서비스는 길다
생각의 탄생
핵심문구
-긍정적인 사람은 한계가 없고, 부정적인 사람은 한 게 없다. 당연함을 부정하거나, 적어도 당연하지 않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두는 것은 당연함을 인정하는 것과 엄청나게 다른 결과를 만든다.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세상을 보려면 다른 사람과 똑같이 생각하고 똑같은 관점을 가져서는 안된다.
-직원들의 버킷리스트-금발의 미녀 외국인과 함께 근무하고 싶다. 모든 성공한 사람들은 한결같이 말한다. “질문을 잘해야한다”우리는 과연 질문을 잘하고 있는가? 홍보, 광고, 마케팅도 내 생각에는 관점의 싸움이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서 “고객들의 관점을 어떻게 바꿔야 우리 편을 들것인가?”에 대한 고민이다.
-본질적 가치를 생각하라는 것은 바로 수많은 부가 장치들로 경쟁하듯 제품을 내놓은 기업 말고, 고객이 원하는 본질적인 가치를 내놓는 것이다. 멈추어 생각하고, 멈추어 관찰하라. 변화를 감지하기 위한 더듬이를 항상 세우고, 세상의 주변을 살펴보면 습관의 코드가 변화하는 것을 느낄수 있다. 나와 관련된 상품이나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습관”을 만드든담
-결국 스마트폰의 본질인 커뮤니케이션을 소비자 관점에서 풀어낸 것이 바로 카카오톡이다. 본질, 핵심, 관점, 이 3가지는 반드시 서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해체와 조립이 거두는 2번째 효과는 본질에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하고 진실을 도출해내기 위한 수단이 된다. 보이는 것 뒤에 숨겨져 보이지 않는 요소를 간파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통찰력이다. 읽고 또 읽어라, 많이 읽고 사람들 생각의 결을 파악한 후에 말하라.
-당신이 집중해서 바라보아야 할 곳은 경쟁사가 아니라, 고객이다. 기업 마케팅의 흐름이 있다는 것은 방향성이 있다는 것이고, 목적이 있다는 것이다. “시간을 어떻게 보냈나”라고 질문하지 말고, 나는 시간과 무엇을 바꿨나? 라고 질문하라. 똑같은 일도 질문을 바꾸면 전혀 다른 것이 보이기 시작한다.
-연사들에게 철칙, 그것은 “알게하지 말고 느끼게 하라”는 것이다. 필요한 것은 공감대이다. 그들의 언어로 말하는 것이다.
-슬퍼할 것은 실패가 아니라, 실패를 자산화하지 못하는 것이다. 포기하지 않으면 다 과정이다. 하지만 포기한다면, 그 순간 자신은 실패자로 확정되고 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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