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홈

우리 요리 준비

이영범 2007. 8. 13. 17:30
손님 초대가 많아지는 봄이다. 손님상 메뉴는 차릴 때마다 고민이 되기 마련. 감각 있는 주부들이 차리는 쉽고 폼나는 메뉴를 참고해보자. 요즘 가장 트렌디한 메뉴와 상차림 아이디어 모음.

요즘 집들이 트렌드는 이것
1 뷔페식이 추세_요즘은 예전처럼 반찬 접시들이 즐비하고, 밥과 국이 차려지는 일반적인 손님상의 모습을 찾기 어렵다. 대신 보기 좋고 푸짐한 메뉴를 준비해 큰 접시에 담아 상의 가운데에 줄을 세우고 각자 가져다 먹도록 하는 뷔페식 차림이 대부분이다. 각자 덜어 먹을 수 있는 개인 접시를 준비하는 것은 기본.
2 메인 요리 위주로 준비_밥, 국은 기본으로 준비하지만 손이 잘 가지 않는 여러 가지 반찬 대신 모두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인 요리 몇 가지를 푸짐하게 준비한다. 메인 메뉴 2~3가지에 서브 메뉴 2~3가지면 충분하다.
3 컬러와 맛의 조화를 고려한 메뉴_메뉴 구성을 할 때는 완성된 요리의 컬러와 맛의 조화를 염두에 두고 준비한다. 매운 볶음을 한다면 담백하고 부드러운 메뉴를 곁들이고, 육류는 한 종류만 해서 힘을 주는 것도 방법. 붉은색과 푸른색 요리를 섞으면 컬러 조화가 잘돼 상을 차렸을 때 근사해 보인다.
4 반찬에 안주 역할까지 하는 곁들임 메뉴_나물이나 김치가 반찬 역할을 하던 시대는 갔다. 냉우동 샐러드,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처럼 메인 같은 곁들임 메뉴가 인
기. 술안주를 겸할 수 있어 여러 번 서빙하거나 상을 새로 볼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5 중국집 메뉴 하나쯤 추가_양장피나 류산슬, 고추 잡채는 집들이 메뉴로 언제나 인기. 다른 음식 준비로 번거롭고 바쁘다면 하나쯤은 눈 살짝 감고 주문해도 좋다. 다른 메뉴를 손수 준비했다면 이것도 직접 만들었다고 해도 손님들은 믿을 것이다. 단, 집에 있는 접시에 옮겨 담아 주문한 음식이라는 흔적을 지우는 센스를 발휘할 것.
여보 파인애플 삼겹살 어떨까해서 첨부해^^&*

보쌈

재료
삼겹살 3근 ,
봄동 600g, 겉절이 양념장(까나리액젓 1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다진 대파 1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설탕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구운 소금 1작은술)
조리법
1. 봄동은 1장씩 떼어서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빼둔다.
2. 삼겹살은 군데군데 칼집을 넣어 찜통에 올려 25~30분 정도 쪄낸다.
3. 분량의 양념장 재료를 섞은 다음 봄동을 넣고 버무려 10분 정도 두어 숙성시킨다.
4. 그릇에 봄동을 담은 뒤 2의 쪄낸 삼겹살을 얹으면 완성.

파인애플 삼겹살 말이

재료
파인애플 1캔 ,
삼겹살 14장, 소스(우스터소스 5큰술, 굴소스 3큰술, 다진 마늘 3큰술, 물엿 3큰술)
조리법
1. 파인애플을 캔에서 꺼내 물기를 충분히 제거한 다음 삼겹살 위에 파인애플을 얹고 김밥 마는 것처럼 앞으로 밀면서 돌돌 만다.
2. 볼에 소스 재료를 넣고 잘 섞은 다음 말아 놓은 삼겹살 위에 소스를 뿌려서 오븐 팬에 올린다. 23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약 20분간 구워내면 완성.

tip 봄동 겉절이를 만드는 게 번거롭다면 집에 있는 김치와 함께 내도 좋다.   tip 오븐이 없다면 파인애플을 삼겹살로 돌돌 말아 꼬치를 꽂은 다음 식용유 두른 프라이팬에 구워낸다.
 

출처 : Tong - 행복을꿈꾸는여인님의 파티및손님초대요리통

'스윗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삐죽이  (1) 2007.08.14
[행복실천1]우리, 결혼했어요  (0) 2007.08.13
아내를 흠모하는 고등부 친구들^^*  (0) 2007.08.13
나는 참 좋다  (0) 2007.08.13
HARO BIKER  (0) 2007.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