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소셜미디어 사역을 부탁해- 황예찬지음(No4)

이영범 2025. 2. 24. 00:07


2025년 1월

1. 찐 크리스챤을 분별하는 가장 날카로운 질문- “믿지 않는 한사람을 크리스찬(제자)으로 만들어 본 적이 있는가?"

2. 현재 젊은 세대를 케어하는 일이 시급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다음세대보다는 ‘지금세대’라는 말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다.

3. 인스타그램에 각 요일을 담당하는 작가가 생긴다면, 매일 무엇을 올려야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콘텐츠 수급 방법, 혼자 하지 않아도 가능->적용 가능, 작가영입

4. 유트부, 인스타, 모두 도구이며, 사역의 답은 부르심에 있다. 소설미디어를 어떻게 할지를 이야기하기 전에 하나님이 나를 어떻게 부르셨는지에 대한 점검을 먼저 해야만 한다. 남들과 겹치지 않는 나의 부르심을 찾는 것을 세상에서는 ‘브랜딩’ 혹은 ‘퍼스널 브랜딩’ 이라고 부른다. 만약 부르심이 선명하지 않은 상태로 단체 대표가 되었다면, 그것은 비극이다.  

5. 메시지를 의식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년도별 계획 필요! 2W1H – Who 우리는 누구인가? What – 우리는 무엇을 하는가? How- 무엇을 통해 그 일을 이루는가? 단체를 위한 지식이란? 시대의 필요를 아는 것, 시대의 부름을 아는 것은 단순히 일을 잘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이들가ㅗ 비교할 수 없는 탁월함, 격차를 위해 필요한 요소

6. 2018년 KWMA(한국세계선교협의회) 제17회 선교지도자포럼- 이제 땅끝의 개념은 땅에 국한되어 있지 않다. 이미 끝은 인터넷이나 매체를 통해 확장되어 있다.

7. 마케팅 –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객을 창조하고 유지, 관리하는 것 – 전도와 양육으로 바꿔서 읽어도 그 뜻이 통한다. 1)누가 우리의 채널과 컨텐츠를 보러 올것인가? 2)교회에서 이들은 어떤 위치일까 사역자, 리더등 (페르소나 지정), 우리는 왜 존재하는가?/ 앞으로 어떤 세상을 꿈꾸는가?
2)인스타그램 잘하는 방법- 첫째, 이슈에 민감하기, 둘째, 잘 퍼오기(잘 따라하기)

8. 추천도서- 프로세스 이코노미( 올바르고 아름다운 과정을 그대로 소비자에게 보여주는 것
결과를 위한 현재진행형으로 일어나는 사건들의 기록등, 결과보다ᅟᅳᆫ 과정을 매력적이게 보여주어서 사람들을 설득하는 테도

9. 스토리텔링, 스토리두잉- 스토리 리빙 – 좋은 표현들을 기록하고 글쓰기를 잘하는 방법- 다독, 다작, 다상량-많이 생각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