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효하는 양

<생활과제-4/17> 하사랑 삶속에 적용하기

이영범 2008. 4. 17. 18:2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활과제-4/17>


크로스웨이 저녁반 이영범


제목 : 마가복음 12:30~31의 말씀을 삶속에 적용하기


숙제를 하면서 저는 제 삶의 전 영역(교회를 제외한 가정, 직장, 관계)에서 마음, 목숨, 힘과 뜻을 다해 하사랑의 삶을 실천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실천하려했습니다.


먼저 하나님께 하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기도했는데, 돌아보니 아주 감사하게 응답해주셨습니다.


첫째, 진주양아교회 방문을 힘을 다해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지회의 돕는 교회가 진주의 남해군에 위치해있습니다. 교회위치를 지도에서 찾아 보니 남쪽 끝으로 약 자가용으로 6시간이 걸렸습니다. 너무 거리가 먼 나머지 마음에 망설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주중에 이 말씀을 생각해보니 무엇보다도 마음과 동일하게 제가 육체적으로도 힘을 다하여 방문하는 것이 주님의 뜻이라 생각되어 오는 토요일 방문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둘째, 관계에 있어서 조금 불편한 한 지체가 있었습니다. 만나면 마음이 편하지 않았습니다. 이번주 과제를 받고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주님께 기도하였었는데 그 지체에게서 연락이 왔고 감사하게도 오늘 식사교제를 하면서 지난 일을 모두 털어버리고 새로운 마음으로 지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음이 불편하더라도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마음을 다하여 사람을 사랑하라는 말씀을 실천하니 새롭게 관계가 회복되어 편하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