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단없는 성장

[독서 - 정리 기술]

이영범 2007. 12. 7. 15:01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서 정리에 관심이 많은데 도서관에서 손에 잡혔다.

-보통 책상위 쌓여있는 서류는 물리적 공간뿐만 아니라,
머리속에도 똑같이 불필요한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정리못하는 이유는 나중에 쓸일이 있을것이라고 판단하기때문인데. 실제로는 '지금'과 '이미늦었다'의 2가지 경우이다.


<배운점>
-정리가 주는 유익
-역산에서 스케줄을 짜는 방법
-6단계 :
1-조정석처럼 책상 만들기
2-플래너 활용하기
3-서류대피소
4-지금 결정하라
5-우선순위 파악 [중요도(ABC), 신속성(123)에 따른 분류]
6-습관화하라



<적용점>
-스팸메일 정리(11/6)
-팬꽂이 정리(11/6)
-불필요한 서류정리(11/6)
-책상에 여유공간을 만들라(11/6)
-나중에 적용 3단계 분리( 접수, 읽을 자료,화일할 내용)